X

2021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를 쉽게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2021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바로가기 <<

 

>> LH국민임대아파트 입주 조건 바로가기 <<

 

출처 :  delphosk.tistory.com/entry/2021LHKOREA

 

2021년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입주 조건

목차 2021년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입주 2021년에도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는 계속해서 올라옵니다. 2021년 새해의 시작부터 사람들이 발빠르게 임대주택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는데요,

delphosk.tistory.com

뇌병변 장애를 지닌 A씨는 지난 1월 대구의 한 국민임대아파트에 선정됐습니다. 자립생활의 꿈을 펼칠 기대에 부풀었던 그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를 찾아간 뒤 크게 실망했습니다

 

. A씨가 입주하는 단지의 욕실은 바닥과 벽, 천장, 내부 설비가 일체형으로 설계돼 있어, A씨가 필요로 하는 주택 개조가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LH 대구경북본부가 국민임대주택의 일체형 설계로 어려움을 겪는 10세대의 장애인 입주민을 위해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를 돕는입니다.

 

사단법인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LH의 장애인 편의 설치기준이 A씨와 같은 중증장애인의 몸에 맞게 주택을 개조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특히 욕실이 일체형으로 설계된 경우 샤워시설, 안전손잡이 등을 장애인 입주민 사정에 맞게 변경하기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들은 앞서 A씨의 소식을 접하고 LH 대구경북본부를 찾아 관련 문제에 대해 건의하고, LH 측에 임대 단지 내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를 요청했습니다.

 

이에 LH대경본부는 내부 검토를 통해 본사에서 시행 중인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기준 개선을 건의한 상태입니다.

 

LH대경본부 관계자는 “A씨와 유사하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민을 조사했습니다. A씨는 물론, 확인된 장애인 입주민 10세대에 대해서도 상황에 맞는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LH대구경북본부의 조치를 통해 자립생활의 꿈을 이어갈 수 있게 된 A씨는 “장애인은 집이라는 공간이 나에게 맞지 않으면 살아가기가 너무 어렵다며 “이제 공사가 이루어지고 이사가 잘 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사람센터 노금호 이사장은 이번 사례에 대해 “공공임대아파트는 누구나 입주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사전에 갖추어져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장애인의 몸에 맞지 않게 지어지는 경우가 너무 많은 것 같다며 “장애인의 자립에 가장 필요한 요소가 집인 것을 감안하면 이는 장애인의 탈시설과 자립생활이 강조되고 있는 지금 추세에 꼭 개선되어야 할 과제라고 본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사람센터는 향후 이번 사례를 통해 나타난 공공임대아파트 장애인 입주민의 접근성 환경을 조사해 나가며, 전국의 장애인단체 네트워크와 연계해 LH 본사를 통해 주거 환경 내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기준이 현실적으로 개선되어야 함을 알려 나갈 계획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